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고객센터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2023년 천문달력 원가판매 - 조기 소진 (종료)

작성자 김**** (ip:)
  • 김****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11-05 10:46:0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059

12월 20일까지
500부 한정 원가판매합니다.
조기에 소진될 수 있습니다. 서둘러 주세요.

 

구매 좌표 ->  2023년 천문달력 미서부 [탁상용] (exosky.kr)

 

천문인과 은하수 촬영자라면 꼭 필요한 천문달력!!!
스카이워쳐들을 위하여 꼭 필요한 정보를 빠짐없이 담았습니다.
본 달력에는 광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엑소스카이 천문달력은 세로형 탁상달력입니다.
290x200mm 빅 사이즈로 거의 A4 사이즈에 가깝습니다.
비규격으로 시중에 달력보다 제작비가 2배 이상 가격이 높습니다.
그리고 천문달력은 단순 달력과는 비교도 안될 만큼 정성을 드려야 합니다.

 

 

엑소스카이는 세상에 일찍이 없었던 새로운 천문달력을 만들어 보려고 노력하였습니다. 기존에 천문달력과 3가지 차이가 있습니다.  꼭 봐야 할 천문현상이 일어 나는 날에 녹색 테두리를 표시하였습니다. 달 빛을 피해 딥스카이(성운 성단 은하)와 은하수를 관측 및 촬영할 수 있는 기간을 표시하였습니다.  은하수가 뜨고 시는 시각을 알비레오 기점으로 10일 간격으로 표기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모두 세계 최초이자 유일무이합니다.

 

엑소스카이의 천문달력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천문달력에 가장 중요한 월령을 그림으로 표현하여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게 하였습니다.  달이 뜨고 지는 월출과 월몰, 태양이 뜨고 지는 일출과 일물 시각을 기본으로 표기하였습니다. 달과 밀접한 음력도 표기하였습니다.

 

2. 천문달력의 또 하나의 특징은 주요 천문현상 예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요 천문현상인 일식과 월식, 행성식. 행성합과 충, 유성우과 혜성을 붉은 글씨로 표기 하였습니다. 이 점에 충실하여  바쁜 현대인에게 꼭 관측할 천문현상을 놓치지 않도록 주목할 천문 현상이 일어 나는 날에는 노록색 테두리로 표시해 놓았습니다.

 

3. 천문달력에는 은하수가 뜨고 지는 시간을 10일 간격으로 표기하였습니다.  은하수는 넓은 영역에 분포하고 있어 부득이 백조자리의 베타별 알비레오의 뜨고 지는 시간으로 대신 표기 했습니다.  어두운 은하수가 뜨고 지는 시간을 고려한다면 약 1시간 정도 시차가 있다는 것을 감안해 봐 주세요.  요즘 은하수를 촬영하고자 하는 사진가 분들에 큰 도움을 될 것입니다.

 

4. 딥스카이는 달빛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월령은 매우 중요합니다. 간단히 월령 표시로 끝나지 않고 달빛에 영향이 적은 기간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연한 회색으로 블럭 표시해 놓았습니다.  즉  달이 없는 그믐을 전후로 11일간을 딥스카이(성운 성단 운하)와 은하수  관측 및 촬영 주간으로 설정했습니다.

 

2022년 4월 미서부에서 촬영한 은하수 사진들을 담았습니다.
1년에 한번 사진전 한다는 생각으로 달력을 만들었습니다.


더 많은 이미지들을 보고 싶다면 (스타리포토(https://blog.naver.com/starryphoto)를 방문해 주세요.

 

사이즈 : 290x200mm, 양면칼라, 16매, 와이어제본 (본 달력에는 광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